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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로 세계 각국의 장인들과 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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펜디는 ‘핸드 인 핸드’ 프로젝트로 세계 각국의 장인들과 협업하면서,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 13호 김은영명예매듭장과 함께한 가방을 선보였다.


그런데 중국 누리꾼들은 “펜디가 중국 문화를 도용했다”고 주장했다.


글로벌타임스는 “중국 매듭은 당나라와 송나라의 민속 예술로 시작돼 명나라와.


논란은 펜디가 서울시무형문화재 제13호 김은영명예매듭장과 함께 제작해 지난해 11월 공개한 '바게트 백' 때문에 불거졌다.


펜디의 대표 제품인 '바게트 백'을 가죽 대신 한국 고유의 매듭을 엮어 만든 제품이다.


펜디는 '핸드 인 핸드(Hand in Hand)'라는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에 있는 장인들 손으로.


한국에서는 서울시무형문화재 제13호 김은영명예매듭장이 가방 제작에 참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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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 펜디는 가방을 홍보하며 “1965년부터 단일 긴 끈을 묶고 고정하여 장식 매듭 형태로 여러 모양을 만드는 전통 공예인 매듭을 전문으로 하는 김은영 장인과 협업했다”고 소개했다.


글로벌타임스는 “펜디의 제품 설명은.


문제가 된 가방은 펜디가 서울시무형문화재 제13호 김은영명예매듭장과 협업해 지난해 11월 출시한 제품이다.


펜디는 '핸드 인 핸드(Hand in Hand)'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사 대표 가방인 '바게트 백'을 한국, 이탈리아, 호주, 스코틀랜드 등 각국 장인들과 협업해 제작했다.


여기에는 중국 자수 장인과 함께한.


해당 가방 협업에 참여한 한국의 매듭장 김은영씨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13호명예매듭장이다.


1979년 전승공예대전을 시작으로 국전, 인간문화재 공예전, 전승공예전에서 여러 차례 수상했다.


김씨의 작품은 미국 시애틀 동양예술박물관, 런던 빅토리아앤앨버트 미술관 등 세계 곳곳에 전시되기도 했다.


문제가 된 가방 역시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출시된 ‘바게트 백’ 제품 중 하나로 가방 제작에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13호 김은영명예매듭장이 참여했다.


펜디는 이 가방을 출시하며 “한국에서는 1965년부터 단일 긴 끈을 묶고 고정해 장식 매듭 형태로 여러 모양을 만드는 전통 공예인 매듭을 전문으로 하는.


논란이 된 가방은 지난해 11월 펜디가 ‘핸드 인 핸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13호 김은영명예매듭장과 협업해 내놓은 ‘바게트 백’이다.


‘핸드 인 핸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실비아 벤투리니 펜디가 1997년에 디자인한 바게트 백에 각 지역의 공예 기술을 더해 예술 작품으로.


앞서 펜디는 지난해 11월 서울시무형문화재 제13호 김은영명예매듭장과 협업한 가방을 공개했다.


펜디는 '핸드 인 핸드(Hand in Hand)' 캠페인을 통해 대표 가방인 '바게트 백'을 한국, 이탈리아, 호주, 스코틀랜드 등 전 세계 장인들과 협업해 출시했는데, 한국에서는 김은영 매듭장인이 참여했다.


당시 가방 제작에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13호 김은영명예 매듭장이 참여했다.


펜디는 이 가방을 출시하며 "한국에서는 1965년부터 단일 긴 끈을 묶고 고정해 장식 매듭 형태로 여러 모양을 만드는 전통 공예인 매듭을 전문으로 하는 현지 장인 김은영과 협업했다"고 설명했다 김은영 장인은 서울시 무형문화재.


김은영 장인은 서울시무형문화재 제13호명예매듭장이다.


30년 넘게 끈을 묶고 엮어 완성하는 한국 전통 공예, 매듭을 전문으로 해온 장인으로 꼽힌다.


로마, 파리, 교토 등 세계 여러 미술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하며 60년 가까이 매듭을 이어오고 있다.


김은영 매듭장은 경남 고성 문수암에 구름이 드리울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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